동아미디어그룹 로고
채용정보 채용문의 선배들의 이야기 DAMG HR DAMG소개
DAMG HR
DAMG HR
동아일보
채널A

직무소개

취재보도(신문)
정치·사회·경제·문화 등 국내외 뉴스 현장을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칼럼을 씁니다. 속보성 뉴스가 쏟아지는 시대이지만, 신문취재기자의 가장 큰 강점은 여전히 심층 취재, 분석, 기획 분야에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과 모바일 등 플랫폼을 넘나들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만들어냅니다. 이해관계가 얽힌 사안을 균형 잡힌 안목으로 바라보는 시각과 판단력, 현안을 파고드는 열정적인 취재력, 사람들이 궁금한 내용을 짚어내는 감각의 소유자인 당신. 동아미디어그룹이 이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취재보도(방송)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국내외 뉴스 현장을 취재해 방송 리포트, 현장 중계, 출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합니다. 우리 사회의 여러 이슈를 집중 조명하는 심층 뉴스를 제작합니다. 시사·보도·교양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 시청자에게 유익한 사실과 정보를 전달하고 해설합니다. 시청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채널A 뉴스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취재보도(매거진)
국내 최장수 시사월간지 ‘신동아’(창간 87주년) 시사주간지 ‘주간동아’(창간 23주년) 종합여성지 ‘여성동아’(창간 85주년) 등에서 정치·경제·사회·문화에서부터 패션·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취재합니다. 주간, 월간 단위 긴 호흡의 취재를 통해 심층적 기사를 씁니다. 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만들어냅니다. 균형 잡힌 시각과 판단력, 현안을 파고드는 열정적인 취재력, 사람들이 궁금한 내용을 짚어내는 감각과 기획력을 갖춘 인재를 기다립니다.


취재보도(뉴미디어)
SNS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채널A 보도본부의 SNS 운영을 맡아 콘텐츠 파급력을 높입니다. 포털 및 SNS 특성에 맞춰 보도본부 콘텐츠 제목을 데스킹하고 속보가 발생할 경우 취재부서와 협업을 통해 기사를 작성합니다.


인포그래픽디자인
뉴스디자인팀은 신문의 시각 이미지를 담당합니다.
신문에서 시각 이미지는 주로 사진과 다양한 그래픽이 차지하는데, 이 중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이 저희 팀의 주요 업무입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인터넷과 모바일에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고민도 요구되어집니다. 신문에서의 인포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은 정보 전달이라는 목적성을 가지고 제작됩니다. 그러면서 어렵고 복잡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좀 더 흥미롭고 이해하기쉽게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매일 매일 신문을 장식하는 다양한 기사를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보여줄 수 있는, 감각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 열정을 가진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Copyright ⓒ Donga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