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미디어그룹 로고
채용정보 채용문의 선배들의 이야기 DAMG HR DAMG소개
선배들의 이야기
Employee experience
수습공채
경력공채
수습공채
경력공채
D형 인턴
N형 인턴
A형 인턴

경력공채



경영전략실 인재경영팀은 동아미디어그룹의 모토인 ‘1년 365일, 하루 24시간 그룹 어딘가에서 누군가는 교육을 받는다’는 인재육성 철학을 실현하는 부서입니다.

  동아일보, 채널A에 입사하는 모든 분들은 가장 먼저 인재경영팀이 주관하는 입문교육을 통해 동아미디어그룹의 역사, 경영철학 등 우리 그룹의 공유 가치를 익히게 됩니다. 이어서 기자, PD 및 미디어경영직 등 해당 직무에 맞는 직무교육을 받으며 업무 수행을 위한 기본적인 직무역량을 갖추도록 합니다. 인재경영팀은 동아미디어그룹이 구성원들에게 MBA 과정, 해외연수, 각종 전문가 과정 등 외부에서 교육 받을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실무도 맡고 있습니다.

  새롭게 승진한 신임 부·팀장들에게는 조직을 이끌어가는 조직관리와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또한 동아미디어그룹 계열사의 임원과 경영간부 대상으로 한 각종 포럼과 교육을 운영하는 것 또한 인재경영팀원의 업무입니다.

  인재경영팀은 기존의 입문교육, 직무교육, 리더십교육 및 임원교육뿐만 아니라, 동아미디어그룹의 인재육성을 위한 전략 수립과 이에 따른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운영합니다.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검증할 각종 평가 기법의 개발부터 면접관 등 평가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인적자원(HR) 관련 사내외 이슈들을 대해 인재경영 관점에서 검토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일도 맡고 있습니다.

  지난해 경력공채로 입사한 이후 저는 인재경영팀원들에게서 입사 지원자, 신입 또는 경력사원들이 처음 만나는 ‘동아인’으로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동아미디어그룹’이라는 조직문화를 전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별 회사의 경계에 안주하지 않고 동아미디어그룹 여러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역량을 배가시킬 기회를 갖는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인재경영팀은 도전을 장려하는 다양한 업무 기회 덕분에 채용과 교육 등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역량과 열정을 갖춘 분들이 이번 경력공채를 통해 합류해 저와 함께 동아미디어그룹의 인재육성 철학을 실천할 기회를 누리기를 희망합니다.







Copyright ⓒ Donga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